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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플레이란?
Double Play

교육 및 학습에 있어서 학생의 학습 어려움을 정확히 진단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둔 접근 방식입니다.

Double Play 모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단(Diagnosis)

학습 어려움의 지점을 파악하기 위한 평가 문항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교육자는 학생이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도 지침(Prescription)

진단된 어려움 지점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지도 방법과 자료, 도구를 제공합니다.

이는 교사가 학생의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지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개별 맞춤형(Differentiated)

각 학습자의 개별적인 필요와 어려움에 맞춰진 진단 및 지도가 이루어집니다.

모든 학생이 같은 방식으로 학습하는 것이 아니므로, 각각의 학생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밀(Precise)

진단과 지도는 정확하게, 그리고 상세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표면적인 학습 어려움 이면의 원인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Double Play 모형의 반영 원리

Double Play 모형의 "2D2P(Double D, Double P)"는 위 네 가지 핵심 요소를 강조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모형은 교육자들이 학생의 학습 어려움을 더욱 잘 이해하고, 그에 맞는 효과적인 지도를 제공하기 위한 참고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Double Play 모형 운용 교과 영역

학생 개별 특성을 반영한 진단과 지도 지침을 통해 기초 학습 능력을 향상하고,
단계별 지원 전략을 체계적으로 적용하여 학습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합니다

  • 국어‧난독

    초등 국어 읽기(한글 해득, 읽기 유창성, 어휘, 독해)

  • 수학‧난산

    초등 4학년까지의 단순연산유창성, 덧셈, 뺄셈

  • 영어

    진단 문항 예시와 지도 지침 자료 탑재(모형 적용은 추후 예정)

  • 정서‧행동

    진단 및 지도 지침 자료 탑재(모형 적용은 추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