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은 교육자, 튜터, 학부모, 기타 등 모두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교육자 및 튜터 이외의 가입자는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교육청에서 분류하는 번호입니다. 예시)가나 01
더블플레이는 회원가입을 하신 후 가입하신 이메일로 들어가셔서
메일인증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검사대상 학생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담당교사가 학생을 등록 후 진행합니다.
진단검사 체험하기는 진단검사가 어떻게 진행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일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해당 검사의 모든 문항을 입력하시면 결과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진단 검사의 경우, 학생의 실제 진단 상태와 평가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한 번 입력된 진단 결과는 수정이 불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진단 평가 과정에서 발생한 입력 오류 또는 착오는 직접적인 결과 수정보다는,
다음 회차 평가를 통해 정확한 데이터로 재진단 및 누적 관리하는 방식이 학습자의 진단 정확도와 장기적인 학습 관리에 더 효과적이라 판단입니다.
따라서 진단 과정에서 입력 오류가 발생한 경우,
다음 회차 진단 검사에 정확히 반영하여 진행해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도지침은 학생 개개인의 검사결과에 기반하여 맞춤형으로 자료가 제공됩니다.
학생 지도시 지도지침을 참고하여 적절한 개입 방안과 지도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 나의 교실 메뉴로 이동해주세요.
이때 결과를 보고 싶은 학생 목록 오른쪽에 "결과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신후 학생의 상세정보를 회차별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 초등학생도 [더블플레이]에 올려져 있는 자료 중에서 일부는 (그 학생에게 맞는 것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심층 진단 후 지도 지침을 매칭하는 시스템 기능은 활용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예비 초등학생에게 맞는 기준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더블플레이]는 외국인 학생의 한국어 능력을 확인하는 용도로는 적절치 않습니다.
외국인 학생의 한국어 능력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이나 도구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현재의 [더블플레이] 기준의 ‘도달’, ‘미도달’은 초등학생 수업자료에 기초하여 설정 되었습니다.
그래서 중학생은 직접적으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다만 자료실에 올라와 있는 내용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자료가 초등 위주로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중‧고등 선생님 경우는 자료실의 자료는 이용하실 수 있지만, [나의 교실] 활용은 어렵습니다.
[정서‧행동]과 관련하여, 진단하실 수 있는 간편 진단 문항들과 진단 결과에 따라서 각 영역별로 어떤 방법으로 지도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료가 한글 문서 형태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어]의 경우에는 보완 중인데, 올해 진단 문항과 지도 방법 자료를 문서 형태로 탑재할 예정입니다.